사단법인 체인지하트(이하 체인지하트)는 지난 19일 극단 ‘인연’과 함께 영등포구 쪽방촌 주민들을 위한 “코로나19 함께 이겨내요! 영등포 쪽방촌 무료 식사 지원”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사)체인지하트 이사장 하경식 등 극단‘인연’ 봉사단 20여명이 참석하여 코로나19 확산 위기상황에서 개인용품 부족, 불규칙한 식사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쪽방촌 주민과 노숙인을 위해 진행됐다.
식사는 쪽방촌 주민들, 쪽방촌 주변의 노숙인 등 약 600명에게 지원되었으며, 혹여나 있을 코로나19 확산을 미연에 예방하고자 자원봉사자 모두 마스크와 장갑, 손 소독제 등의 위생용품을 갖추고 무료 식사 지원 행사에 임했다.
체인지하트는 현재 상황에서 많은 인원이 식사를 하기 위해 한 장소에 모이는 것은 위험하다고 판단했으며, 코로나19 확산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주민들이 음식을 받고 각자 이동하여 식사할 수 있도록 덮밥과 국물을 용기에 담아 제공했다.
영등포 쪽방촌 측은 이번 행사에 도움을 주고 후원을 해준 체인지하트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을 전하고,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영등포 쪽방촌 주민과 노숙인을 위한 사업을 계속 진행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극단‘인연’의 봉사 담당자는 “코로나19 함께 이겨내요! 영등포 쪽방촌 무료 식사 지원” 봉사와 같은 공헌활동은 지금 어려운 이웃에게 꼭 필요한 도움이다"며, "코로나19도 문제이지만 배고품과 추위와 싸워야 하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함을 선물해드려 다행이다. 앞으로 극단인연은 단원들과 더 많은 나눔 활동을 펼칠 것이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극단‘인연’은(https://blog.naver.com/inplay2018)장르에 구분 없이 열정적인 예술 작업을 하며, 작업을 통해 나온 수익은 사회에 기부하는 극단입니다.
한편 사단법인 체인지하트(www.changeheart.or.kr)는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이번에 함께한 극단 “인연”과 함께 자체 bj봉사단 프리하트와 다문화가정 지원사업, 지역아동센터 지원사업, 희망이음밥차, 교육용 PC와 장학금, 학습지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또한 기업과 연계한 사회공헌(물품후원, 연탄, 밥차 등)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